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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, 파기절차 및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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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부정이용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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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- ①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(안정성의 확보의무) 및 동법 제22조(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 및 보존)에 해당하는 개인정보의 경우 동법 시행령 제12조(거래기록의 보존기간 및 방법 등)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이외에도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*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 : 5년
*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 : 5년
*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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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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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방문에 관한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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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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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개인정보취급을 위한 기술적, 관리적 대책
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(1) 기술적 대책
- ①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처리되어 운영자도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.
- ②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해 접근 권한을 두어 회사의 내부 네트웍이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. 또한 허용되지 않은 포트에 대한 접근 금지 등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(2) 관리적 대책
-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.
-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또는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③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,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.
- ④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, 변조,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귀하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.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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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 개인정보관리책임자
* 개인정보관리책임자
- 성명 : 고장현
- 소속 : 소비자보호팀
- 직책 : 팀장
- 이메일 : koja12@hankookcapital.co.kr
- 전화번호 : 02-6206-0016
* 개인정보관리담당자
- 성명 : 최지호
- 소속 : 소비자보호팀
- 직책 : 팀원
- 이메일 : jiho000@hankookcapital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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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권익침해 구제방법
① 회사에서는 개인정보취급과 관련하여 침해신고를 하실 수 있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이 있으신 분은 고객센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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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,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(KISA) 개인 정보 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또한,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,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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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 정책 변경에 다른 공지의무
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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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 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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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(시행일)
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0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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